top of page

강남룸싸롱의 종류에 따른 분류 (22년 업데이트) - 룸사롱정보

다양한 종류의 룸이 있는 강남의 위스키룸에 대하여 (22/11 최신버젼)


【 하이룸싸롱 vs 로우룸싸롱 】



하이룸싸롱 vs 로우룸싸롱

룸싸롱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크게 분류하면 하이 룸싸롱과 로우 룸싸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이의 뜻은 High Quality를 뜻하는 말로 로우는 반대의 뜻이니까 Low Quality의 뜻을 나타냅니다.


하이룸싸롱의 특징은 고가의 주대와 미모가 우수한 매니저들로 구성이 되어있다는 점 그리고 멤버쉽 위주로 영업을 한다는 점입니다. 하이룸싸롱은 다시 매니저의 수질에 따라 텐프로, 텐카페, 쩜오, 로우텐카페로 세분될 수 있습니다.


반면, 로우룸싸롱은 주대와 봉사료가 하이룸싸롱에 비해 저렴하고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영업을 하는 셔츠룸, 레깅스, 풀싸롱, 퍼블릭, 가라오케 등을 말합니다.





강남 룸싸롱을 방문할 때 방문하시기 전 주대와 티씨를 정확하게 안내받으시고 가셔야 바가지를 당하는 일이 없습니다.




텐프로

강남의 최고급 룸싸롱입니다. 보통 기본 금액을 1인당 300 ~ 500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가셔야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강남의 초고가 룸싸롱입니다.


텐카페

텐프로에서 영업하던 실무진들이 나와 주대를 살짝 저렴하게 해서 영업하는 소형 텐프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쩜오

텐프로나, 텐카페와 달리 로테이션으로 영업을 하는 강남 고급 룸싸롱입니다. 매니저들의 외모나 스타일이 텐프로나 텐카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입니다. 금액은 1인 기준 150 ~ 3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로우텐카페

매니저들이 텐프로나 텐카페에 본격적으로 입문하기전에 경험을 목적으로 거쳐가는 업소형태로 언니들 수질은 텐프로나 텐카페에 비해 떨어지지만 그래도 로우룸싸롱보다는 당연히 좋고 또 평균적인 나이가 어리고 마인드가 괜찮은 편이라서 이 쪽을 선호하시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퍼블릭

주대가 비교적 저렴한 대중적인 일반 룸싸롱을 말합니다. 담당할 매니저를 초이스 한 후 로테이션 없이 서비스를 받는 정통 룸싸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이퍼블릭

하이퍼블릭은 주대를 퍼블릭보다 조금 더 비싸게 받는 대신 매니저들의 외모와 마인드를 업그레이드하여 서비스를 하는 고급 퍼블릭 룸싸롱입니다. 강남의 가장 대표적인 하이퍼블릭은 사라있네가 있습니다.


셔츠룸

변종형태의 룸싸롱으로 인사 시스템을 도입해서 홀복에서 셔츠로 갈아있고 어느정도 수위높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초기에는 셔츠가 아닌 란제리로 갈아있는 란제리룸이었는데 2010년부터 대부분 셔츠룸으로 바뀌었습니다.


레깅스룸

셔츠룸과 주대와 시스템이 거의 동일한데 서비스 복장만 셔츠에서 레깅스로 바뀐 것입니다.



일프로 > 텐프로 > 텐카페 > 하이쩜오

사실 텐카페와 하이쩜오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런데 텐카페와 텐프로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텐프로 위헤 일프로라고 있는데 현재 일프로는 강남에서 3개 정도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일프로가 있다는 것은 아는 사람은 압니다. 어차피 하이업소는 100% 회원제로 운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프로로 분류되는 업소들은 세상이 알지 못하는 곳에서 영업할 확률이 더 높은 것입니다.


22년 11월 내용 업데이트



조회수 2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